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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운영법

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 필요서류

by 르네마인드 2023.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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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첫단계!
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과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
2. 사업자등록증 발급에 필요한 서류
 

1. 사업자등록증 발급방법

사업자등록증은 온라인 국세청홈택스를 이용하거나 관할세무소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개인인증서 로그인필요) >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개인) 
 

 

기재해야할 부분을 작성해줍니다.
상호명:회사의 이름을 정해주는것으로 쇼핑몰로 시작할 상호명과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사업장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국세정보문자수신(동의), 기본주소(사업장주소)를 기재해줍니다.
이메일주소와 수신동의는 해주어도 되고 필수 기재사항은 아닙니다. 
업종선택하는 부분에서는
온라인외에 해외구매대행이나 수출 관련 사업의 경우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받으시면 좋고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는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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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입력/수정 버튼 클릭후
업종코드 옆에 검색을 클릭합니다.
 

업종에 "전자상거래" 입력후 조회하기 > 첫번째 나와있는 업종코드 525101 선택
 
 

등록하기를 눌러서 주 업종에 방금 선택한 업종코드와 업태명이 보이면 > 업종등록 클릭!
이제 업종등록까지 완료를 했고, 제출서류는 따로 필요없습니다.
 
 

개업일자, 임대차내역 입력, 사업자 유형을 작성해주셔야하는데
개업일자는 신청일 당일이나 20일 이내로 날짜를 정하셔서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임대차내역 입력에서는 사업장 주소가 집이 될 수도 있고 사무실, 상가가 될 수 있는데
본인소유의 자가, 사무실, 상가에서 시작하시는 경우 본인소유를 체크하셔서 작성해주시면 되고,
임대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는 계약시 작성했던 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해주셔서 보시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임대인의 정보를 기재해주시고, 계약내용도 확인하여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유형은 처음시작하시는 경우 "간이" 체크하셔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차이는 아래 정리해둔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이과세자로 신청하더라도 일반과세자로 전환될 수 있는 상황은,

  1. 이미 일반과세자의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2. 연간 공급대가가 4천 8백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경우
  3. 부가세법 시행령에 의해 간이가 배제되는 업종 및 지역인 경우입니다.

 
창업자 멘토링 서비스 부분이나 인허가사업여부 부분은 "부" 로 체크해주시면 되고, 사이버몰은 기재 안하셔도 됩니다.
맨아래 서류송달장소는 사업장 주소와 같지 않을 경우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예, 집으로 배송을 받을 경우 등..)
 
저장후 다음을 클릭하면 첨부해야하는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등록증 발급에 필요한 서류

: 임대차계약서 사본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임대하여 사용하고 있는경우 임대차 계약서가 필요하고
자가인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을 첨부하여 주시면 됩니다.
자료를 첨부하고 다음클릭 > 최종확인시 제출서류 확인하기를 눌러서 제출서류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 신청서 제출하기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나오기까지는 관할 세무서에 따라 1~3일정도 소요되니 그 이후 다시 홈택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세무서에 원본은 찾으러 가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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