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나의찾기 위치추적방법

by 르네마인드 2022. 12. 14.
728x90
반응형
아이폰 나의 찾기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분실했거나, 집안에서도 어디에 두었는지 깜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GPS센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갤럭시의 경우 GPS를 통해서 위치 찾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위치추적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위치를 찾으면 될까요?
바로 "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서 PC에서 휴대폰의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나의 찾기가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프로필 > 설정 > '나의 찾기' 활성화해줍니다.

나의 iPhone 찾기를 활성화 해준 다음,
PC에서 iCloud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위쪽에 네모가 여러 개 있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나의 찾기'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Apple ID로 로그인을 하면 위치 확인 중이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하지만 잠시 후 모든 기기가 오프라인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모든 기기가 오프라인이기 때문에 위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고 하는데요
위쪽에 보이는 모든 기기를 클릭해보면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가지고 있는 애플 기기가 있다면 차례대로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아이폰을 클릭합니다.
사운드 재생, 분실 모드, iPhone 3가지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사운드 재생을 클릭하면 내 휴대폰으로 알림이 가게 됩니다.
화면이 잠겨있거나 활성화되어있을 때 위의 두 가지 중에 하나로 알림이 가게 됩니다.


사운드 재생 : 휴대폰으로 나의 찾기 알림이 가서 휴대폰을 찾을 수 있게 합니다.
집안에서 어디에 두었는지 깜빡할 때 사용하면 좋겠지요.
분실 모드 : 실제로 분실했을 때 사용하면 좋은데, 내 휴대폰으로 분실폰임을 알리고
연락받을 수 있는 비상연락처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따 누군가가 이 메시지를 본다면 비상연락처로 연락을 줘서 휴대폰을 찾을 수 있겠지요
물론,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의 경우랍니다.
iPhone 지우기 : 기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찾지 못하는 경우,
혹은 양도 , 되팔기를 했을 때 더 이상 내 기기가 아닐 때는 내 휴대폰을 지우기하시면 됩니다.


iPad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나의 iPad 찾기 알림이 바로 보입니다.


728x90
나의 찾기 기능이 가능한 Apple 기기들의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iPhone, iPad, iPod touch
위치 보기
사운드 재생
분실로 표시(분실 모드)
원격 지우기
찾으면 알리기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Mac
위치 보기
사운드 재생
분실로 표시(Mac 잠그기)
원격 지우기
찾으면 알리기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Book에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Apple Watch
위치 보기
사운드 재생
분실로 표시(분실 모드)
원격 지우기
찾으면 알리기


AirPods(3세대), AirPods Pro, AirPods Pro(2세대), AirPods Max
위치 보기
근처 찾기
사운드 재생
분실 모드(분실로 표시)
찾으면 알리기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AirPods(1세대), AirPods(2세대), Beats 제품
위치 보기
사운드 재생
AirTag
위치 보기
근처 찾기
사운드 재생
분실 모드(분실로 표시)
찾으면 알리기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MagSafe형 iPhone 가죽 카드지갑
위치 보기
전화번호 표시
분리되면 알리기


지도에서 나의 찾기 방법

PC에서 iCloud로 확인하는 방법 외에
휴대폰에 있는 ' 나의 찾기' 앱으로도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나의 기기를 찾거나 가족 공유 그룹에 속해 있는 경우 해당 그룹의 기기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앱을 엽니다.
친구가 위치를 공유하거나 기기를 실수로 어딘가에 두고 왔을 때 등의 경우에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알림 활성화를 해둡니다.
내 기기가 표시가 되고 현재 있는 위치가 지도로 보입니다.
혹시라도 분실의 경우 대강의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보니 찾으시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기기를 잃어버리면 정말 속상하고 그런 일이 있으면 안 되겠지만
'나의 찾기' 기능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