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iCloud 다운로드

by 르네마인드 2022. 12. 5.
728x90
반응형
iCloud에 대해서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바꿨는데 사진을 컴퓨터로 어떻게 보내지? 고민하셨던 분들 계실 겁니다.
예전 같으면 휴대폰과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내 폰에 있는 사진이나 자료 등을 컴퓨터로 옮기곤 했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고부터는 USB 케이블은 충전용으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아이폰은 iCloud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용량이 있고 추가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매달 지출이 발생되니 처음에는 고민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많이 찍는 저에게는 iCloud가 알고 보면 너무 편한 방법이라 용량을 추가해서 사용 중이고
사진이나 자료를 PC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게 사용 중입니다.
iCloud는 사진 저장이나 백업용으로도 사용되니 알고 있으면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거 같은 iCloud로 사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Cloud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폰 > 설정 > Apple ID (프로필)을 탭 하면, iCloud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iCloud에 저장된 사진, 문서의 양, 저장공간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저장용량을 추가하여 (유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C에서 iCloud에 접속하려면 https://www.icloud.com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면 인증코드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내 휴대폰으로 이중 인증코드(푸시)가 오면 그 번호를 기재해주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지금 저장되어있는 자료들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사진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저장되어있는 사진과 비디오가 표시가 됩니다.
보이는 항목은 내가 자주 사용하는 것을 위로 올리거나 내려서 사용자 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현재 저장되어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iCloud 보관함에서 최근 항목을 클릭하면 내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과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하나씩 클릭하거나 드래그해서 내 PC로 다운로드를 해놓고
다운로드가 끝나서 더 이상 저장하지 않아도 되는 사진은 삭제해주면 됩니다.
내 PC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외에도,
왼쪽부터 업로드 / 앨범에 추가 / 즐겨찾기 /공유/ 다운로드/ 삭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유용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사진을 삭제할 때,
중요한 건, PC에서 삭제를 하면 내 휴대폰에 있는 사진도 동시에 삭제가 된다는 겁니다.
사진을 안전하게 PC로 다운로드한 후에는 iCloud와
다운로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수로 삭제를 한다면 사진이 지워지겠지요
하지만 그래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것이
iCloud > '최근 삭제한 항목'에서 방금 삭제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
휴대폰에서도 > 앨범에서 '최근 삭제한 항목'에 보면 방금 삭제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휴지통에 있는 사진은 최대 40일 동안 보관이 되니까 사진과 비디오를 실수로 삭제했더라도 40일 이내에는 복원이 가능하니까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iCloud 사용으로 내 휴대폰 속에 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PC로 쉽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iPhone 저장공간 최적화

한 가지 더, iCloud 사용 시 내 휴대폰 저장용량을 확보하면서 안전하게 iCloud에 사진과 비디오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 > Apple ID (프로필) > iCloud > '사진' 탭 합니다.
'iPhone 저장공간 최적화'를 선택하면,
아이폰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최대 해상도의 사진과 비디오는 iCloud에 안전하게 저장이 되고,
아이폰에는 자동으로 기기 크기에 맞춰서 작은 버전으로 대치됩니다.
그렇게 되면 휴대폰 저장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원본 사진은 PC에서 iCloud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를 선택하면,
휴대폰과 iCloud에 동시에 원본이 저장됩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