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초기화 방법 & iCloud 백업

by 르네마인드 2022. 11. 24.
728x90
반응형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기변경으로 인해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초기화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과 iCloud 백업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을 초기화 하기 전에 먼저 해주어야 하는 것이 iCloud 백업입니다. 평소에 백업이 되어있다면 모를까
갑작스레 휴대폰을 바꾸게되면 백업을 해두지 않으면 소중한 자료들을 잃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아이폰은 기기값이 크게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시 기존의 휴대폰은 중고로 판매하시거나 보상판매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다 보니
초기화 방법을 알고 계시면 유용할 것입니다.

저 또한 최근에 아이폰 14 pro 기종으로 기기변경을 해서 SE2 모델을 초기화하고 iCloud 백업을 완료했습니다.
(일부 사진은 아이폰 14 pro 화면을 캡처해서 올리는 사진입니다)

iCloud 백업

아이폰을 초기화 작업해주기 전에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하는 iCloud 백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 > 프로필을 클릭하면
iCloud 가 보일 것입니다.

'iCloud 백업'을 클릭한 후,
'지금 백업'을 클릭하면 웹상에 iCloud 내에 백업이 완료되어서 나중에 새로운 휴대폰으로 백업이 가능하고,
아래에 보이는 모든 기기 백업 > 새로운 휴대폰으로 백업을 하면 됩니다.

iCloud 사용 시 기본 제공 용량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따로 PC나 외장하드에 백업을 해두시면
iCloud를 넉넉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Cloud 사용량이 많을 경우, 유료로 용량을 늘려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라 상시 iCloud를 켜 두고 유료로 용량을 추가해서 사용 중입니다.
소중한 정보를 잃지 않기 위해 iCloud 백업은 필수입니다!!

*iCloud에 올라가 있는 사진, 영상, 자료 등은 PC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iCloud 백업이 완료가 되었다면 초기화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체크해주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를 '로그아웃' 해주어야 합니다.

애플 ID 로그아웃


설정 > 애플 아이디 > 맨 아래 '로그아웃'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로그아웃을 진행하지 않고 초기화를 하려고 하니 에러가 뜨고 잘 되지 않았습니다.
로그아웃이 되면 나의 찾기도 자동 off가 되니 번거롭게 따로 설정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니 로그아웃도 꼭! 진행해주세요.

728x90
초기화 작업


로그아웃이 되었다면,
설정 > 일반 > 아랫부분에 보이는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클릭합니다.
그다음에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클릭하면 됩니다.


이 iPhone 지우기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지우기를 실행하면 iPhone ID에서 로그아웃되고,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가 제거되어
이 iPhone을 안전하게 선물하거나 보상 판매로 반납할 수 있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계속' 클릭합니다.
iCloud에 데이터 업로드 중 화면이 보이면
미리 iCloud에 백업을 해두었기 때문에
'지금 지우기' 클릭
( 혹시라도 iCloud 백업을 하지 않으셨다면 ' 업로드 완료 후에 지우기'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Apple ID 암호 화면이 나오면
Apple ID 암호를 넣어주고 오른쪽 상단에 '끄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iPhone 지우기 화면이 보이면 클릭!

아이폰이 재시작이 되면서 이렇게 여러 나라의 인사말이 보이는 화면이 나왔다면
성공적으로 초기화가 된 것입니다.


선물이나 중고 판매, 보상판매 시,
아이폰에 붙은 필름도 지저분해 보이니 제거해주면 좋고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에 아이폰 박스에 넣어서 받는 사람도 기분 좋게 보내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 구매할 때 박스를 버리지 않고 보관을 해 두기 때문에 몇 년이 지나도 새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아이폰 마니아라면 새로운 기종으로 기기변경을 해줄 일들이 많이 생기니까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과 iCloud 백업 방법을 잘 숙지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